디지몬/세계관

[역사기] 테이머기 - 크로니클기와 세이버기

소 하랑 2020. 9. 17.
반응형

 

* 디지몬 시리즈는 페러렐 월드로 보는 경향이 타당하지만, 재미로 이런 역사기도 있습니다 :)

 

3.3 프로젝트 아크와 X항체

 

3.3.1 프로젝트 아크

  

    개체 수가 점점 증가하는 디지몬들에 의해 디지털 월드의 용량은 한계에 다다르려 했다. 이대로는 디지털 월드가 대폭발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그드라실 디지털 하자드를 회피하기 위해, 연구 대상 이외의 과부하가 되는 디지몬을 삭제하고자 한다. 이를 프로젝트 아크라고 명명하며, 최종 목적은 구 디지털 월드를 버리고 새로운 디지털 월드로 이행을 진행시키는 것이다.

   

 

3.3.2 NDW(뉴 디지털 월드)

   NDW는 이그드라실 밖에 건설되어 호스트 컴퓨터 자체에 부담을 주지 않고, 데이터를 축적하지 않게 설계되었다.

   ‘연대기 층 시스템이라고 불리는 3개의 층을 가져, 공룡 디지몬 등이 많이 생식 하는 우르드타미날(과거)’, 다종 다양한 디지몬이 생식 하는 벨 산디 터미널(현재)’, 사이보그의 기계 디지몬들이 많이 생식 하는 스크루드타미날(미래)’로 나누어져 있다. 이것으로 데이터를 분산화 시키고 효율적인 관리를 꾀하였다.

 

우르드타미날(원시 세계) : ‘로란 대륙’, ‘고르디아 대륙’, ‘렘아 대륙 3개로 형성되고 있다.

   사나운 디지몬이 많이 살아 각 터미널 중에서 가장 위험한 에리어라고 한다.

   3개의 대륙의 하나인 로란 대륙은 구 디지털 월드에는 존재하지 않았다. ‘왕룡 전설로 불리는 전설도 새로운 전설로 물의 보석 아쿠아 오브와 나무의 보석 포레스트 리프에 의해 전승된 용이 구세용이 되어 신에게 강제되는 것으로부터 디지털 월드를 구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 전설의 열쇠인 아쿠아오브가 있는 물 보석의 폭포가 동쪽의 끝에 위치하는 잘파니크루 지대에 흐르고 있는 것 같다.

   더욱 로란 대륙에는 다른 차원의 디지털 월드와 연결되는 포레스트 리프를 얻는 숲이 존재한다. 그 숲은 '환상의 전사'의 목격이 자주발생하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벨 산디 터미널(현실 세계) : 그동안의 디지털 월드(아마 어드벤처와 프론티어)

 

스크루드타미날(미래 세계) : 많은 빌딩이 솟아오르는 미래 도시를 이미지

   사이보그·머신형 디지몬에 의해 지배되어 도시의 상공에는 공중비밀 기지 로얄 베이스가 있으며, 지상에서는 비밀 전투부대 로열 커멘드가 암약 하고 있다.

   

3.3.3 X항체

   디지털 월드 안에 살포된 파티클 웜 No.2’에 의해 구 디지털 월드에서 디지몬은 제거되어졌다. 그러나 후에 살아남은 디지몬들이 발견되었는데, 그들은 디지코어(컴퓨터핵)’이 파괴되면 새롭게 디지코어를 고쳐 쓰는 것으로 No.2의 웜에 대한 프로트포무의 항체를 만들어낸다.

   이그드라실은 No. 3, No. 6, No. 8 등으로 차례차례로 별종의 웜을 보내 디지몬들을 삭제하려고 하지만, 그때마다 디지몬은 디지코어의 정보를 고쳐 쓰고 항체를 만든다.

 

   그리고 완성체가 된 X항체에는 디지코어 안에 숨길 수 있었던 잠재 능력을 고도로 꺼내는 일이 가능해져 다시 태어날 수가 있는 힘을 가지게 된다. 이것을 X-evolution(엑스-에볼루션/제볼루션)이라고도 부른다.

 

   그러나 웜에 계속 오랫동안 감염되면 항체는 소멸하게 되기 때문에, 미완성의 항체를 가진디지몬들과 완성체의 항체를 가진 디지몬 모두 웜이 닿지 않는 NDW로 피신을 시작했다.

 

* XAI 시스템(X-Antibody Indicator)

   XAI 시스템은 X항체와 X-evoulution라는 예측 외의 사태를 이그드라실이 추적·감시하는 목적으로 만들어 낸 것을 말한다. X항체 상태를 자세하게 조사할 수가 있으며, 연구자들에 의해 소형화에도 성공하여 디지바이스 X’라고 불리는 휴대기기에도 탑재할 수 있게 되었다.

   

3.3.4 네트워크 세큐리티 로열 나이츠의 출격

 

   X항체의 출현에 의해 이그드라실의 계획이 어긋나 버렸다. 어떻게 해서든지 계획을 성공시키기 위해 이그드라실은 로열 나이츠의 일원인 오메가몬을 NDW 벨 산디 터미널에, 듀크몬을 우르드타미날로 보내, X항체를 가지는 디지몬의 강제 삭제를 명령한다.

   오메가몬이 향한 벨 산디 터미널에는 많은 수의 X항체를 가진 공룡형 디지몬들이 있었다. 오메가몬은 이들을 숙청하다 궁극의 X-진화체 돌고라몬과 싸우게 된다. 돌고라몬가의 싸움에서 지고 있던 오메가몬은 X항체의 영향을 받아 X-evolution이 일어난다. X-evolution으로 올딜리트라는 새로운 힘을 얻게 된 오메가몬은 올딜리트를 사용하여 돌고라몬을 쓰러뜨린다.

 

   그런데, 쓰러진 돌고라몬에게 데스크루션이 이루어지기 시작했다. 오메가몬은 황급히 돌고라몬을 스크루드타미날로 보냈지만 돌고라몬은 다른 디지몬들의 디지코어를 흡수하며 폭주하고 있었다. 데스크돌고라몬은 오메가몬의 올딜리트조차 통하지 않았다. 그 때, 황제드라몬 팔라딘모드와 알파몬 왕룡검모드가 나타나 데스크돌고라몬을 없앤다.

   오메가몬은 이번 일을 통해 이그드라실을 섬기는 것을 후회하고 이그드라실에게 올딜리트를 사용하여 디지털 월드를 원래대로 돌려놓는다.

 

* 데스크루션

   죽음의 X진화(Death-X-Evolution)을 말한다. 죽음의 X진화란 Prototype의 디지몬인 제 1의 실험체 돌몬 시리즈에 나타나는 특성으로, 죽어도 다른 디지몬의 디지코어를 사용하여 진화를 반복하며 살아간다. ‘X 항체의 영향으로 잠들어있던 정보가 나타나 버리면서 발생했다고 전해진다.

 

 

4. 세이버기

 

오메가몬이 올딜리트를 시전하여 디지털 월드를 원래대로 돌려놓지만 뒤죽박죽 섞이게 된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