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몬/세계관

[역사기] 고대기 - 어드벤처기

소 하랑 2020. 9. 17.
반응형

 

* 디지몬 시리즈는 페러렐 월드로 보는 경향이 타당하지만, 재미로 이런 역사기도 있습니다 :)

 

 

2.2 어드벤처기 - 아포카리몬의 위협

​2.2.1 선택받은 아이들

   1990년대 중반 리얼월드의 빛나는 언덕에서 디지몬들간 싸움이 발생한다. 이 때 이 싸움을 8명의 아이들이 목격하게 된다. 8명의 아이들은 디지털 월드를 관리하는 흰수염 도사의 계획으로 선택받은 아이들이 되어 디지털 월드의 위기를 구하기 위해 디지털 월드로 이동하게 된다. 선택받은 아이들 중 나리는 몸이 아파 다른 아이들과 떨어져 있었기 때문에 디지털 월드로 같이 이동하지 못한다. 후에 묘티스몬이 리얼월드를 침공하려고 할 때 다시 한 번 선택받은 아이가 된다.

   

 

2.2.2 데빌몬·에테몬·묘티스몬

  ▲ 데빌몬​                                           ▲ 에테몬                                        ▲ 묘티스몬    

   1990년대 후반 디지털 월드에서 데빌몬은 다크마스터즈를 이용하여 검은 톱니바퀴를 만든다. 이 검은 톱니바퀴는 파일섬에서 디지몬들의 몸속으로 들어가 파괴를 일삼도록 디지몬들을 조종한다. 에테몬은 다크 네트워크를 구축으로 서버대륙을 점령하고 스파이럴 마운틴을 만드는데 일조한다. 그리고 독자적으로 묘티스몬이 어둠의 세력을 퍼트리려는 야심을 실현하기 위해 리얼월드를 침공한다. 이들의 계획은 모두 선택받은 아이들이 저지하였으나 선택받은 아이들이 묘티스몬을 물리치기 위해 리얼월드에 있을 동안, 디지털 월드에는 새로운 적인 4천왕과 아포칼립스몬이 리얼월드에 영향을 미칠 정도의 위기로 디지털 월드를 잠식시키고 있었다.

   

 

2.2.3 4천왕과 아포카리몬

▲ 메탈 시드라몬                                                                       ▲ 파워드라몬
   ▲ 피노키오몬                                                                                      ▲ 피에몬                   

  선택받은 아이들이 리얼월드에서 묘티스몬을 물리치는 동안 디지털 월드에서 세력을 키운 4천왕(메탈 시드라몬, 파워드라몬, 피노키오몬, 피에몬)은 스파이럴 마운틴을 아지트 삼아 디지몬들에게 온갖 횡포를 일삼는다. 선택받은 아이들은 다시 한 번 디지털 월드로 돌아가 4천왕을 물리친다.

▲ 파이어월(방화벽)                                                                         ▲ 아포카리몬

하지만, 4천왕이 없어지자 파이어월로 추방당했던 아포카리몬이 나타난다. 선택받은 아이들은 아포칼립스몬을 물리치지만 그 여파로 디지털 월드의 시간과 리얼월드의 시간이 동일하게 흘러가게 된다.

2.2.4 밀레니엄몬과 선택받은 아이들 납치사건

                                                           ▲ 밀레니엄몬                                                                             ▲ 이재익                

 

   디지털 월드와 리얼월드의 시간이 동일하게 흐르자 선택받은 아이들은 리얼월드로 돌아갈 준비를 한다. 파트너 디지몬과 작별을 고하고 리얼월드로 돌아가는 순간, 밀레니엄몬이 등장한다. 밀레니엄몬은 선택받은 아이들을 납치하여 가둬둔다.

   피콜몬과 흰수염 도사는 이재익에게 도망친 아구몬과 함께 선택받은 아이들을 구해달라고 부탁하면서 디지바이스를 건네준다. 하지만, 밀레니엄몬은 과거의 적이었던 디지몬들을 부활시켜 이를 저지하려고 한다. 그리고 아포카리몬의 봉인을 푼 것이 밀레니엄몬의 계략임을 알게 된다.

   그러나 결국 밀레니엄몬은 이재익과 선택받은 아이들에 의해 쓰러진다.

 

 

2.2.5 디아블로몬과 오메가몬

 

▲ 디아블로몬                                                                   ▲ 오메가몬

 

   2000년 무렵, 선택받은 아이들이 리얼월드로 돌아간 후 네트워크 상에서 이상한 알이 발견된다. 이 알은 디아블로몬, 아마게몬으로 진화할 디지타마였다. 디지타마는 네크워크 상의 데이터를 마구잡이로 먹어치워 문제를 가져왔다.

   ​그래서 선택받은 아이들 중 2명이 디지타마를 없애기 위해 아구몬과 텐타몬에게 부탁한다. 하지만 디지타마는 순식간에 성장기에서 완전체로 진화하여 그레이몬과 캅테리몬을 쓰러트린다.

   ​고전을 면치 못할 때, 다른 선택받은 아이들이 도우러 왔지만 상황은 더 악화되어 인펠몬은 디아블로몬으로 궁극진화하게 된다.

그 와중에 디아블로몬은 핵미사일을 발사시켜 선택받은 아이들을 없애려고 한다. 이런 위기의 상황 속에 리얼월드의 많은 사람들의 힘내라는 염원을 담은 메시지들이 모여 워그레이몬과 메탈 가루몬을 죠그레스 진화실 수 있는 힘을 준다.

   ​죠그레스 진화한 오메가몬은 디아블로몬을 물리치는데 성공한다.

 

* 우리들의 워게임 극장판 스토리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