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몬/세계관

디지털 월드

소 하랑 2020. 9. 17.
반응형

2. 디지몬이 사는 세계·디지털 월드

디지털 월드는 지구와 같은 모습을 띠고 있으며, 내부의 모습도 리얼 월드와 유사하다.

디지털 월드의 모든 것들은 데이터로 이루어져있으며 세계가 유지되기 위한 모습에 따라 지형이 만들어지는 것이며 세기에 따라 창조되기에 정확하지 않다. 각 시리즈마다 비추는 배경은 각기 다르며 갖춰있는 것도 다르며, 디지털 월드가 유지되기 위해선 많은 데이터와 공급량들이 필요하기에 모두 호스트 컴퓨터인 이그드라실의 관리·통제되고 있다.

   

 

2.1 디지털 월드의 탄생

 

디지몬들이 사는 세계 디지털 월드, 한 네트워크 연구자들에 의해 만들어진 가상공간이다.

디지몬을 보다 생물에 접근하게하기 위해 섬이나 대륙 등을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가 계획되어 그 결과, 디지몬과 같이 비주얼화 된 디지털 월드가 탄생한다.

디지털 월드는 인간의 눈에 알기 쉽기 위해, 지구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어, 섬이나 대륙의 내부 구조나 법칙도 지구와 거의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그 내부는 데이터 되어 있다고는 생각되지 않을 정도로, 리얼하게 만들게 되어 있다고 말해지고 있다.

 

디지털 월드를 지구로 비유하자면 그 주위에 별과 같은 몇 개의 비슷한 디지털 월드가 있다고 한다. 다만 그 사이를 이동하는 일은 용이하게 할 수 있는 일은 아니며 위자몬이나 위치몬들의 고향인 위체르니라고 불리는 장소도 확인되고 있다.

 

2.2. 디지털 월드의 섬과 대륙

디지털 월드는 네트워크의 바다라고 불리는 영역이 대부분을 차지해 그 위에 육지가 떠올라 있다. 현재 공개되고 있는 섬이나 대륙은 초기에 만들어진 파일섬 폴더 대륙으로 2개뿐이지만, 그 외에도 섬이나 대륙은 존재한다고 생각된다. (패러렐 월드에서는 디렉토리 대륙, 서버 대륙 등이라고 말한 것도 있다.)

 

파일섬은 계절이라는 개념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사계절을 개별의 것으로 인식하여 6개의 에리어로 만들어졌다.

남쪽에 위치하는 에리어 중앙에 우뚝 서있는 무겐마운틴, 시작의 거리, 미지의 숲, 비트 랜드, 용의 눈의 호수, 시라미사키 등
서쪽에 위치하는 에리어 기어 사바나, 미하라시산, 드릴 터널, 팩토리 알 타운, 쓰레기의 산·더스트 왕국, 겐코 습지, 다이 온시골 등
동쪽에 위치하는 에리어 다랑어 피카(아시아 민간 투자 회사) 정글, 홍수림역, 다이노 고대경계, 오버 델 묘지, 어둠 귀족의 관, 그레이트캐니온 등.
북서에 위치하는 에리어 미스티트리즈, 장난감의 거리 등
북동에 위치하는 에리어 프리즈 랜드, 아이스 성역 등

* 파일섬 : 최초로 발견된 섬으로 유년기1, 유년기2, 성장기, 성숙기, 완전체, 아머체가 생식한다. 궁극체는 존재하지 않는다. 그래서 완전체가 다른 대륙의 궁극체 정도의 역할을 가진다.

 

* 서버대륙 : 3번째로 발견된 대륙, 무려 이 대륙은 폴더 대륙의 100배 이상의 크기라 그 만큼 수수께끼가 매우 많다. 대부분이 사막 지대이며 생식 하는 디지몬은 유년기1, 유년기2, 성장기, 성숙기, 완전체등이 생식 한다.(디지몬 어드벤처에서 타이치일행이 모험한 서버 대륙은 극히 일부이다.)

 

* 디렉토리 대륙 : 4번째의 대륙. 이 대륙은 가이드 팀이라 불리는 디지몬 테이머나 연구원등에 의해 지켜지고 있다.

디지털 시티라고 불리는 곳에서 살고 있다고 생각되는 레벨은 유년기1, 유년기2, 성장기, 성숙기, 완전체, 궁극체, 합체 궁극체, 아머체 등 현재의 모든 레벨의 디지몬이 존재한다고 생각된다.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은 수수께끼가 많다.

 

* 웹섬 : 이곳엔 디지몬은 생식 하고 있지 않지만 웹 시티, 웹 타운, 프레젠섬의 3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는 정보의 보고다.

   

 

2.3. 디지털 월드와 리얼 월드

 

   디지털 월드와 리얼 월드, 이들의 존재는 처음으로 창조된 지구 리얼 월드로부터 어느 한 과학자에 의해 창조된 디지털 월드로부터 서로 비슷한 영향을 가지고 있다. 인간이 창조한 세계이면서도 컴퓨터의 인터넷과도 가까운 사이에 있어 디지털 월드에 악영향이 리얼 월드로 넘어가는 '바이러스로 인한 침투로 인해 빗겨난 현상'이 있다. 애니에서 선택받은 아이들의 도시에도 크게 영향을 주게 되는 것이 그 예이다.

또한 디지몬들에게 있어서 리얼 월드는 자신이 희망하는 도시와 마찬가지로, '영역에 대한 욕심'을 이룰 수 있는 곳이다. 그 이유는 디지털 월드에서는 본디 자유롭게 사는 디지몬들이지만 악의 세력들이 자신의 영역과 세력이 우세하다는 자만심에 침략의 욕심을 많이 가지고 있어 약한 디지몬들(유년기&성숙기)은 아무 말 없이 도망치고 누군가의 도움이 없다면 숨어 있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리고 디지털 월드와 리얼 월드는 서로 대립하는 존재로써 싸움으로 얽혀버린 디지털 월드의 영향이 처음에는 선택받은 아이들의 도시로만 영향을 주게 되었지만, 네트워크와 서버로 움직이는 디지털 월드의 영향은 모두 인터넷으로 영향이 가기 때문에 디지털 월드의 영향이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 디지몬 어드벤처와 파워 디지몬(디지몬 어드벤처02)은 서로 이어진 스토리이므로 같은 디지털 월드이며, 디지몬 테이머즈는 디지몬 어드벤처 때와의 디지털 월드는 다르다.(그러나 디지몬 테이머즈 1번째 극장판에서 원한으로 묻힌 아포카리몬이 오메가몬에게 복수하기 위해 나선 것의 이야기가 나옴)

 

디지몬 프론티어는 전혀 다른 세계로 디지털 월드가 처음 생겨나 휴면(인간형)과 비스트(동물형)의 디지몬들의 싸움 기반의 이야기다.

디지몬 세이버즈는 디지몬 어드벤처부터 디지몬 프론티어까지 모두 과거로 뭍은 채 새로 쓴 디지털 월드이다. 이전 시리즈의 디지몬들은 모두 인간과 크기가 맞춰진 축소형 디지몬이었지만, 자유롭고 동물과 같이 평온하게 사는 세상을 그렸기에 크기가 확대되었다. '선택받은 아이'라는 의미가 사라진 후, 새로 만들어진 디지털 월드는 인간과의 충돌만 없다면 디지몬들에게는 자유로운 세상으로 비춰진다.

반응형

'디지몬 > 세계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사기] 고대기 - 프론티어기  (0) 2020.09.17
[역사기] 역사 순서와 태고기  (0) 2020.09.17
디지털 월드의 세력  (0) 2020.09.17
진화  (0) 2020.09.17
디지몬이란  (0) 2020.09.17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