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월드의 세력
4. 디지털 월드의 세력
4.1 4성수와 황룡몬
디지털 월드의 사방의 방위를 수호해, 디지털 월드의 안정을 유지하는 4마리의 디지몬들을 말한다.
4성수의 특징은 4개의 눈, 12개의 디지코어(컴퓨터핵)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황룡몬에 한하여 8개의 눈을 가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4성수는 디지털 월드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존재이기 때문에, 스스로 행동을 일으키는 일은 적다.
그 때문에 각각 ‘12신장(데바)‘이라고 불리는 사자를 따르게 하고 있다. ‘12신장(데바)’이란, 십이지의 모습을 한 완전체 디지몬들로, 4성수 1체에 대해 각각 3마리의 디지몬이 시중들고 있다.
* 12신장
백호몬의 수하
주작몬의 수하
청룡몬의 수하
현무몬의 수하
4.2 4대 드래곤과 강철제국
4.2.1 4대 드래곤
신에 가장 가깝다고 불리는 전설의 존재의 드래곤형 디지몬들을 말한다.
4대 드래곤에는 3마리의 성룡과 1마리의 사룡있다.
4.2.2 강철제국
가장 초기에 만들어진 사이보그형 디지몬 ‘안드로몬’과 ‘볼트몬’이다. 기계를 베이스로 의사나 감정을 가지지 않는 ‘안드로몬’에 비해, 생물의 육체를 베이스로 만들어진 ‘볼트몬’은 반대로 감정의 분류에 의해 제어 불능에 빠져 컨트롤이 효과가 없고, 폭주로 인해 오랫동안 연구자에 의해 봉인되어 버린다.
그러나 이것으로 단념하지 않았던 연구자는 ‘메탈 그레이몬’, ‘메탈 콩알몬’ 등 디지몬을 차례차례로 만들어 낸다. 이렇게 사이보그 디지몬은 서서히 디지털 월드에 퍼져 갔다.
그리고 사이보그·머신계 디지몬들에 의한 ‘강철의 제국’이 생기기까지 도달했을 무렵, 그들은 4대 드래곤 디지몬 등과 접촉한다.
4.3 10투사
고대 디지털 월드를 구한 10체의 궁극체 디지몬들로 불(火), 물(水), 바람(風), 얼음(氷), 번개(雷), 흙(土), 나무(木), 강철(强), 빛(光), 어둠(巖) 속성을 가진다. 그들의 일을 적은 서적이 남지 않기 때문에, 생태에 대해서는 불명한 부분도 많다.
4.4 바이러스바스타즈
백신종 , 데이터종 안에서 특히 강한 바이러스를 멸하는 힘을 가지는 디지몬들을 말한다.
다만 예외가 있어, 듀크몬, 카오스듀크몬, 미스티몬, 로드나이트몬 등은 스스로 바이러스종이면서, ‘바이러스바스타즈’로서의 능력을 가지는 디지몬도 있다.
4.5 로열 나이츠
고대 디지털 월드기로부터 존재, 전모가 수수께끼에 싸이고 있던 빛의 기사 집단이다. 최근이에 빈번한 활동이 목격되고 있다.
로열 나이츠는 ‘황제드라몬파라딘모드’에 의해 탄생하여, 디지털 월드의 ‘신’의 시중들어 세계 최대의 위기에 예언의 이름 아래 나타난다고 전해지고 있다.
그러나 그들은 '스스로의 생각하는 정의'에 의해 움직이기 때문에, 비록 그것이 ‘악’으로 불리는 행위여도 자신이 생각하는 ‘정의’라면 믿고 싸운다.
그리고 빛의 기사형 으로서 분류되는 아머체의 ‘래피드몬’은 원래 사이보그형의 디지몬이며, 디지멘탈의 힘으로 빛의 기사로 진화했기 때문에 로얄 나이츠에는 들어가지 않는다. 크림존 모드의 듀크몬에 관해서도, ARMS(암즈)라고 하는 별종의 디지털 생명체와 융합했기 때문에 로열 나이츠로 인정되지 않는다.
로열 나이츠에 관련되는 땅으로서는, 고결한 결투장(노블 아레나)이라고 불리는 장소가 존재하고 있다. 아득히 옛날에 기사 디지몬들이 싸움을 펼치고 있던 장소로 추측된다.
* ARMS(암즈) - Artificial Monsters
고대 디지털 월드기가 끝나고, ‘디지몬 테이머기’라고 불리는 시대에 디지몬 연구자들이 만들어 낸 인공 디지털 생명체다. 디지몬의 생태나 진화의 프로세스를 흉내 내어 만들어져 인류 최초의 ‘디지털 생체 병기’로 주목 받았다.
ARMS 자체에 의사는 없지만, 디지몬과의 동등한 강력한 힘이 은밀하게 내려와 그 실용성과 위험성을 동시에 추구한다는 목소리도 높아졌다. ARMS는 군대에 이용되는 위기로 이어지며는 와중에, 초기에 만들어진 ARMS 중의 ‘ZERO – ARMS :그라니’라고 불리는 기체 한 대가 네트 시큐러티의 로얄 나이츠에 속하는 빛의 기사 듀크몬과 감응하여 ‘듀크몬 크림존 모드’로 진화하는 기적을 일으킨다.
4.6 올림포스 12신
로열 나이츠와 동등의 힘을 가지지만 아직도 그 정체를 잡을 수 없는 집단이다. 디지털 월드에 무엇이 일어나면 항상 중립의 입장에서 지켜보고 있다. 로열 나이츠와 서로의 영토를 지키면서 공존을 하고 있다고 전해지고 있다.
4.7 7대 마왕
사악한 힘을 가지는 7체의 마왕형 디지몬을 말한다. 각각이 독립한 존재로서 군림하고 있으며 각각의 관계는 얇다.
7대 마왕은 크리스트교의 일곱 개의 대죄처럼 디지털 월드에서 사탄 모드(마신형)가 된 루체몬이 일곱 개의 대죄의 이름을 가지는 관을 띄우고 있다.
4.8 신의 산물 루체몬과 신들의 대열 3대 천사
신의 산물로 태어나 ‘3대 천사’라 불리는 디지몬들이다. 선(善)을 가져오는 한편, 악마가 되어 포악한 존재가 되어버리는 악(惡)의 면도 가지고 있다. 이들은 루체몬이 가지고 있던 3개의 측면을 나누어 담당하며 ‘신들의 군단’을 통솔하는 역할을 한다.
이들은 신성계 디지몬의 정점으로, 디지털 월드의 중심부인 ‘신의 영역’을 수호한다.
* 신들의 대열
3대 천사 아래는 천사9계급처럼 이루어져 있다.
이들은 중급 클래스로 10매의 날개를 가지는 궁극체 디지몬들로 구성된다.
권천사는 불명이다.
이들은 모두 ‘성스러운 고리’을 몸에 지니고 있으며 ‘신들의 대열(군단)’이라 불려 전 국토에 퍼지는 바이러스바스타즈 속의 디지몬의 일원으로서 디지털 월드에 군림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