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결혼준비

Q01. 결혼 허락 양가 인사 드리기

소 하랑 2024. 10. 15.
반응형

 

하나둘 결혼하는 친구들을 보니 결혼 준비가 쉽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체크리스트를 만들고 퀘스트처럼 하나하나 깨나간다고 생각하면 조금이라도 재밌게 이루어지지 않을까...

그래서 웨딩 포스팅하면 W를 많이 붙이시던데 나는 Q를 붙여보았다.

일단 게임을 하면 사냥보다는 무조건 퀘스트부터 다 깨고 보았던 성향이라 훨씬 와닿기도 하고ㅎㅎ

 

어쨌든 블로그로 남기기라도 하면 정리가 잘 될까 싶어 시작하게 되었다.

일이 바빠서 블로그에 얼마나 빠릿빠릿하게 남길 수 있을지는 몰라도 한 번 도전!

 

Q01. 결혼을 결심하였으니 양가에 결혼 허락을 받으러 인사를 드립시다!

 

결혼은 내후년으로 생각하고 제일 먼저 시작한 것은 결혼 허락 받기!

이미 각자 집에서 부모님들을 여러번 뵈었지만 허락 받으러 가는 건 또 다른 느낌이었다.

 

여기서 다들 고민하는 건 역시 선물이라고 본다.

몇가지 안이 있었지만 채택한 건 한우세트+꽃다발이었다.

 

1. 화장품 선물: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이 나누어지겠지만, 색조화장품은 사람마다 맞는게 있어 실패할 가능성이 너무 컸다. 그리고 남자친구가 어머니의 립스틱 색상을 알리도 전무..^^ 기초화장품은 그나마 괜찮지만 그것도 이미 쓰시는게 너무 확고하고 가족 모두의 선물로는 좀 아닌 것 같아서 패스했다.

 

2. 취미 선물: 양가 부모님의 취미를 위한 선물도 고민했는데, 양가에 똑같이 금액대의 선물을 하기로 이야기가 되었던터라 고르기가 쉽지않고 이것도 취양을 많이타서...

 

3. 한우 세트: 좋은 고기. 양가에서 취향타지 않고 금액대도 똑같이 할 수 있어서 선택했다. 한우 세트를 살 곳도 이전 데이트할 때 우연히 알게 된 좋은 정육점?이 있어서 거기서 구매할 수 있었다.

 

여기에 꽃은 지금까지의 감사함을 담는다는 의미였어서 무조건 가져갈 예정이었기 때문에 집 근처에 꽃집에서 구매했다.

한우 맛있다..!! 꽃도 아직 싱싱하게 잘 살아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