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케몬 소식/한국 소식

「Pokémon GO」에서 「Pokémon HOME」으로 포켓몬을 전송하는 방법

소 하랑 2020. 11. 27.
반응형

【사전 확인 사항】

  • 「Pokémon GO」에서 「Pokémon HOME」으로 포켓몬을 전송하기 위해서는 닌텐도 어카운트가 연동되어 있는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을 이용 중이어야 합니다.
  •  「Pokémon GO」에서 전송한 포켓몬은 「Pokémon HOME」의 Nintendo Switch 버전과 스마트폰 버전 중 어느 쪽에서라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Nintendo Switch 버전에서 포켓몬을 받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버전과 동일한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해야 합니다.

 ※「Pokémon HOME」을 Nintendo Switch 버전과 스마트폰 버전 양쪽에서 이용하는 경우에 시작하는 방법이나 순서는 FAQ의 [【Pokémon HOME】스마트폰 버전과 Nintendo Switch 버전에서 이용 상황을 공유하고 싶을 경우, 구체적으로 어떤 순서로 조작해야 하나요?] 항목을 참고해 주십시오.

※「닌텐도 어카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확인해 주십시오.

※ Nintendo Switch Online(유료)에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Pokémon HOME」 프리미엄 플랜(유료)에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주의사항】

  • 「Pokémon GO」에서 「Pokémon HOME」으로 전송한 포켓몬은 「Pokémon GO」로 다시 전송할 수 없습니다. 또한  「Pokémon HOME」에서 「Pokémon GO」로 포켓몬을 전송할 수 없습니다.
  • 일부 특별한 포켓몬은 「Pokémon GO」에서 「Pokémon HOME」으로 전송할 수 없습니다.
  • 「Pokémon GO」에서 「Pokémon HOME」으로 전송한 포켓몬을 「포켓몬스터소드・실드」에 데려갈 때, 일부 포켓몬(※)은 데려가려는 소프트웨어에서 그 포켓몬이 포켓몬 도감에 등록되어 있거나,  한 번이라도 그 소프트웨어의 저장 데이터에서 손에 넣은 적이 있어야 합니다.

※ 해당되는 포켓몬은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의 「도움말」의 「기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Pokémon GO」에서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하는 방법

2. 「Pokémon GO」에서 포켓몬을 전송하는 방법

  • 「Pokémon GO」에서 닌텐도 어카운트 연동이 끝난 후, 「Pokémon GO」에서 「Pokémon HOME」으로 포켓몬을 전송하기 위해서는 「전송장치」라 불리는 기능을 사용합니다.
  • 「전송장치」를 사용할 때는 포켓몬마다 설정된 「전송 에너지」를 소비합니다. 이 「전송 에너지」는 시간이 지나면 충전됩니다.
  • 시간 경과를 기다리는 것 외에 「포켓코인」을 사용하여 가득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주의사항】

●「전송장치」를 처음 사용할 때는 「전송 에너지」가 가득 충전되어 있습니다.

●「Pokémon GO」에서 전송을 완료한 것만으로는 「Pokémon HOME」의 포켓몬 박스에 포켓몬이 전송되지 않습니다. 「Pokémon HOME」에서 「3.「Pokémon HOME」에서 포켓몬을 찾는 방법」에 따라 조작을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Pokémon GO」에서 한번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하면 직접 연동을 해제하지 않는 이상, 연동이 유지됩니다.

 

 

 

3.「Pokémon HOME」에서 포켓몬을 찾는 방법


「Pokémon GO」에서 「Pokémon HOME」으로 전송한 포켓몬은 「Pokémon HOME」 스마트폰 버전과 NIntendo Switch 버전 어느 쪽에서라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받기」를 진행하지 않으면 「Pokémon HOME」의 포켓몬 박스에서 조작할 수 없습니다.
  • 「받기」를 진행하지 않으면 다시 「Pokémon GO」에서 「Pokémon HOME」으로 포켓몬을 전송할 수 없습니다.
  •  Nintendo Switch 버전에서 포켓몬을 받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버전과 동일한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버전에 연동된 것과 동일한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하고 있는 Nintendo Switch의 「유저」로 「Pokémon HOME」를 이용해야 함)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을 이용하는 경우]

 

 

 

【참고 정보】 포켓몬 박스 확인에 대해

받은 포켓몬은 1번째 박스에서부터 빈 공간이 있는 박스에 차례대로 받아집니다.

받은 포켓몬은 아래 방법으로 확인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1. 포켓몬을 받은 후 바로 확인할 때는 박스의 표시 순서를 「최근 30」으로 변경하면 받은 포켓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포켓몬을 받은 후에 수 차례 포켓몬을 찾거나 맡긴 경우에는, 검색의 「상세 설정」에서 「마지막으로 있던 소프트웨어」에서 「Pokémon GO」의 아이콘을 설정하고 검색하면 「Pokémon GO」에서 데려온 포켓몬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ntendo Switch 버전「Pokémon HOME」을 이용하는 경우]

 

【중요】

「Pokémon GO」에서 전송된 포켓몬을 「포켓몬스터소드・실드」에서 찾기 위한 조건에 대해

「Pokémon GO」에서 「Pokémon HOME」으로 전송한 포켓몬을 「포켓몬스터소드・실드」로 데려갈 때, 일부 포켓몬(※)은 데려가려는 소프트웨어에서 그 포켓몬이 포켓몬 도감에 등록되어 있거나,  한 번이라도 그 소프트웨어의 저장 데이터에서 손에 넣은 적이 있어야 합니다.

※ 해당되는 포켓몬은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의 「도움말」의 「기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Pokémon HOME」 공식 사이트 (pokemonkorea.co.kr)

반응형

댓글

💲 추천 글